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4월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지 베스트 10
따뜻한 햇살과 싱그러운 꽃향기가 가득한 계절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4월에 가볼 만한 해외 여행지 10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4월은 건기와 우기가 겹치는 시기로, 여행지마다 날씨가 다르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다양한 테마와 취향에 맞는 여행지를 찾아보세요.
4월 해외여행 준비물 짐 싸기
4월은 봄이 시작되는 계절로, 날씨가 따뜻하고 쾌적한 여행의 절호의 기회입니다. 그렇다면 4월에 어떤 물건들을 챙겨야 할까요? 여행지의 기후와 활동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필요한 준비물과 짐 싸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여행 준비물은 휴대용 가방, 기내용 가방, 위탁수하물 캐리어 세 가지로 구분하여 짐을 싸야 합니다. 위탁 수하물로 부칠 수 없는 물품들은 기내용 가방에 챙겨야 하기 때문입니다.
- 휴대용 가방 : 여권, 지갑 및 신분증, 각종 티켓 및 바우처 출력물, 보조배터리, 볼펜, 비상연락망 등을 챙겨야 합니다. 출입국 심사할 때 볼펜이 자주 사용 되기 때문에 여권에 휴대용 볼펜 하나정도는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비상연락망에는 대사관, 숙소 연락처 등을 적어둠으로써 여행 중 핸드폰 분실이나 배터리 방전 등의 이유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없을 때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 기내용 가방 : 목베개, 안대, 귀마개, 수분크림, 립밤, 고체형 치약 등을 추가로 챙기면 장시간 비행에서 비교적 편안하게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조배터리, 카메라, 노트북, 태블릿 pc 등의 고가의 장비와 귀걸이, 팔찌와 같은 귀중품, 라이터 등은 기내용 가방에 넣어야 합니다. 라이터는 위탁 수하물로 반입할 수 없으며, 1개만 소지가 가능합니다.
- 위탁수하물 캐리어 : 옷과 속옷, 양말, 신발류, 화장품, 상비약, 넓이가 있는 얇은 스카프, 선글라스와 가방에 넣기 좋은 모자, 해외여행용 멀티 어댑터, 고리가 달린 여행용 빨래집게, 세탁소 옷걸이, 휴대용 선풍기, 샤워기 필터, 알코올 손 소독 티슈 또는 물티슈, 여분의 지퍼백, 헤어드라이기 나 헤어 스타일링 기기, 우천용품 또는 방한용품 등을 넣어야 합니다. 옷은 일자별로 입을 옷을 정한 뒤 캐리어에 넣어두는 것이 편리합니다. 옷을 돌돌 말거나, 지퍼백을 이용하여 압축해도 부피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신발은 헤어캡으로 신발 밑창을 감싸 다른 짐이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하고, 신발 속에 양말, 속옷 등을 넣어 신발 모양의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화장품은 액체류는 약통에 소분하고, 펌프형 용기는 빨래집게로 고정하고, 가루형 화장품은 화장솜을 올려두는 등의 방법으로 파손과 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4월에 떠나기 좋은 해외여행 BEST 10
- 태국 치앙마이 :태국의 북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4월이면 태국의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인 송끄란이 열립니다. 송끄란은 물을 뿌리며 서로의 행운을 빌어주는 화려하고 즐거운 축제입니다. 치앙마이는 가장 전통적인 모습의 송끄란을 보여주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송끄란 축제 기간에 맞춰 가지 않더라도 치앙마이를 즐기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코끼리 보호 공원을 방문해 코끼리와 교감하는 특별한 경험을 하거나, 치앙라이, 빠이, 몬쨈 등 치앙마이 근교 도시로 향해 더 느긋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커피 문화가 발달한 곳으로 님만해민이나 산티탐, 핑강 주위의 근사한 카페를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밤이 되면 곳곳에 문을 여는 라이브 재즈바에 앉아 감미로운 음악도 즐기는 것도 빼놓지 말아요. 치앙마이는 습도가 낮은 시기라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 코첼라 :최고의 음악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코첼라 밸리 뮤직 & 아트 페스티벌. 4월의 뜨거운 열기만큼 ‘핫’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최정상 뮤지션들의 무대부터 언더그라운드 뮤직까지 다양한 장르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것은 기본입니다. 곳곳에 있는 설치 미술품으로 단순한 뮤직 페스티벌이 아닌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축제라는 인상을 줍니다. 또한, 사막에서 열리는 코첼라의 독특한 분위기까지 더해지니 음악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봐야 하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몇 해 전부터는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도 꾸준히 이루어져 낯선 곳에서 반가운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코첼라와 비교적 가까운 도시 팜스프링스에는 이 기간에 맞춰 전시회나 마켓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칩니다. 팜스프링스에서는 이런 재미도 좋지만, 휴양지로도 유명한 지역인 만큼 온천에 몸을 담가 피로를 날려보길 권합니다.
- 사이판 : 사이판이 조용하고 심심한 여행지라는 것은 착각입니다. 물론 화려한 관광지나 거대한 도시 건물 등은 없지만, 사이판 제도 곳곳 소박하지만 눈을 뗄 수 없는 풍경이 있어 4월 힐링 여행지로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4월 사이판 날씨는 비가 많이 내리지 않는 건기 시즌에 속해 휴양과 관광이 더욱 편합니다. 한국면허증으로도 사이판 렌터카 이용이 가능한 것도 사이판의 장점이니, 이것저것 준비해야 하는 해외여행 준비물 중 하나를 덜고 산뜻하게 떠나보세요. 사이판에서 놓칠 수 없는 것이 바로 해양 액티비티입니다. 스노클링부터 다이빙, 제트스키, 패러세일링 등 바다에서 해볼 수 있는 모든 액티비티를 경험해 보세요. 더 특별한 것을 원한다면, 나이트 스노클링 투어 상품도 있으니 밤바다를 만끽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섬 속의 섬 – 마나가하 섬에서는 보다 맑고 깨끗한 풍경을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입니다. 여행 일정이 넉넉하다면 북마리아나 제도에 속하는 티니안 (Tinian)과 로타 (Rota)도 방문하길 권합니다. 별 모양의 모래가 있는 출루 해변, 암초가 막아줘 생긴 바다 수영장, 스위밍홀 등 자연의 아름다움을 잔뜩 느끼고 올 수 있습니다.
- 싱가포르 : 4월에 여행하기 좋은 도시 중 하나입니다. 싱가포르는 한국과 시차가 없고 비자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작은 면적에 다양한 문화와 볼거리가 즐비한 곳으로, 4월에도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므로, 시원한 옷을 챙겨야 합니다. 싱가포르에서는 마리나 베이 샌즈,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센토사 섬,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을 방문해 보세요. 또한, 싱가포르는 다양한 민족과 종교가 공존하는 곳으로, 차이나타운, 리틀 인디아, 아랍 스트리트 등을 구경해 보세요. 싱가포르의 음식도 매력적입니다. 치킨라이스, 칠리 크랩, 락사, 카야 토스트 등을 맛보세요. 싱가포르는 4월에도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 곳입니다. 4월 13일부터 15일까지는 송끄란 축제가 열리고, 4월 21일부터 22일까지는 싱가포르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4월 27일부터 29일까지는 싱가포르 국제 코믹 컨벤션 & 게임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4월 30일에는 월드 괴담의 날이 열리고, 4월 말부터 5월 초까지는 싱가포르 국제 영화제가 열립니다. 이런 행사들을 즐기면서 싱가포르의 다채로운 문화를 느껴보세요.
- 뉴질랜드 : 4월이면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뉴질랜드는 남반구에 위치해 있어 한국과 계절이 반대입니다. 그래서 4월에 가면 노란색과 붉은색으로 물든 나무들이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합니다. 뉴질랜드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유명합니다. 호비튼 마을, 밀포드 사운드, 와이토모 동굴, 라케이타 테라스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또한, 뉴질랜드는 모험과 스릴을 즐기는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번지점프, 스카이다이빙, 패러글라이딩, 캐노닝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뉴질랜드는 4월에도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므로, 여러 겹의 옷을 준비해야 합니다.
- 베트남 : 4월에 여행하기 좋은 동남아시아 국가 중 하나입니다. 베트남은 한국과 시차가 없고 비자가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4월에도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므로, 시원한 옷을 챙겨야 합니다. 베트남은 다양한 문화와 역사, 맛있는 음식, 저렴한 가격 등 매력이 가득한 곳입니다. 하노이, 다낭, 호이안, 달랏, 호치민 등 여러 도시를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도시마다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하노이에서는 호안끼엠 호수, 하롱베이, 하이퐁 등을 방문해 보세요. 다낭에서는 마블 마운틴, 손트라 페니쉬라, 바나힐 등을 즐겨 보세요. 호이안에서는 옛 거리, 일본 다리, 랜턴 마켓 등을 구경해 보세요. 달랏에서는 쿠치 터널, 메콩 강, 베트남 전쟁 박물관 등을 체험해 보세요. 호치민에서는 랑비엔 폭포, 트라이안 커피 플랜테이션, 크레이지 하우스 등을 방문해 보세요.
- 네덜란드 : 4월에 가면 튤립의 나라라는 별명에 걸맞은 꽃의 향연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네덜란드는 4월에 튤립 축제가 열리는 시기로, 곳곳에 튤립 밭이 펼쳐져 있습니다. 특히, 키클호프 꽃 정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꽃 정원으로, 700만 개의 튤립이 심어져 있습니다. 키클호프 꽃 정원은 매년 다른 테마로 꾸며지며, 4월 10일에는 꽃들을 이용한 퍼레이드가 열립니다. 네덜란드에서는 튤립뿐만 아니라 다른 볼거리도 많습니다. 암스테르담, 로테르담, 델프트, 하헤 등 여러 도시를 방문해 보세요. 암스테르담에서는 운하, 박물관, 레드라이트 디스트릭트 등을 즐겨 보세요. 로테르담에서는 현대 건축물, 유로마스트, 큐브 하우스 등을 구경해 보세요. 델프트에서는 도자기, 오란다 왕실, 베르메어 박물관 등을 방문해 보세요. 하헤에서는 국제 재판소, 피스 팰리스, 마드로담 박물관 등을 체험해 보세요.
- 터키 : 4월에 여행하기 좋은 중동과 유럽의 문화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터키는 4월에 날씨가 적당하고 비가 적어 여행하기 편합니다. 터키는 다양한 역사와 문화, 맛있는 음식, 화려한 쇼핑 등 매력이 가득한 곳입니다. 이스탄불, 카파도키아, 에페소스, 파묘케 등 여러 지역을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이스탄불에서는 아야소피아, 톱카피 궁전, 블루 모스크, 그랜드 바자르 등을 방문해 보세요. 카파도키아에서는 풍선 여행, 공룡 박물관, 지하 도시, 요새 등을 즐겨 보세요. 에페소스에서는 로마 유적, 성모 마리아의 집, 테무플 오브 아르테미스 등을 구경해 보세요. 파묘케에서는 터키 목욕, 코튼 캐슬, 히에라폴리스, 클레오파트라 수영장 등을 체험해 보세요.
- 스페인 : 4월에 여행하기 좋은 유럽의 열정과 낭만이 가득한 곳입니다. 스페인은 4월에 날씨가 따뜻하고 화창해 여행하기 좋습니다. 스페인은 다양한 문화와 예술, 맛있는 음식, 활기찬 축제 등 매력이 가득한 곳입니다.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세비야, 그라나다 등 여러 도시를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도시마다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마드리드에서는 프라도 박물관, 레알 궁전, 레티로 공원, 푸에르타 델 솔 등을 방문해 보세요. 바르셀로나에서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구엘 공원, 라스 람블라스, 카사 밀라 등을 즐겨 보세요. 세비야에서는 알카사르, 세비야 대성당, 플라멘코 쇼, 페리아 데 아브릴 등을 구경해 보세요. 그라나다에서는 알함브라 궁전, 알바이신, 사크로몬테, 미라도르 데 산 니콜라스 등을 체험해 보세요.
- 캐나다 : 4월에 여행하기 좋은 북미의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캐나다는 4월에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꽃이 피기 시작하는 시기로, 여행하기 적당합니다. 캐나다는 다양한 자연경관과 도시 문화, 맛있는 음식, 친절한 사람들 등 매력이 가득한 곳입니다. 토론토, 밴쿠버, 몬트리올, 캘거리 등 여러 도시를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각 도시마다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토론토에서는 CN 타워, 로얄 온타리오 박물관, 나이아가라 폭포, 토론토 섬 등을 방문해 보세요. 밴쿠버에서는 스탠리 공원, 그랜빌 아일랜드, 캐피라노 현수교, 가스타운 등을 즐겨 보세요. 몬트리올에서는 올드 몬트리올, 노트르담 대성당, 몬트리올 바이오돔, 몬트 로얄 등을 구경해 보세요. 캘거리에서는 캘거리 타워, 캘거리 주정부청사, 캘거리 동물원, 캘거리 스탬피드 등을 체험해 보세요
4월 해외여행 알아두면 좋은 팁
- 날씨에 맞는 옷차림을 준비하세요 : 4월은 건기와 우기가 겹치는 시기로, 여행지마다 날씨가 다릅니다. 따라서, 여행지의 평균 기온과 강수량을 미리 확인하고, 날씨에 맞는 옷차림을 준비하세요. 예를 들어, 태국은 4월이 가장 더운 시기로, 평균 기온이 30도 이상이고 습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시원하고 통기성이 좋은 옷과 선글라스, 모자, 선크림 등을 챙겨야 합니다. 반면, 뉴질랜드는 4월이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시기로, 평균 기온이 17도 내외이고 비가 자주 옵니다. 따라서, 여러 겹의 옷과 우산, 재킷 등을 챙겨야 합니다.
- 축제와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 4월은 다양한 야외 축제와 행사가 열리는 시기입니다. 여행지의 문화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미리 일정을 확인하고, 축제와 행사를 놓치지 마세요. 예를 들어, 일본은 4월이 벚꽃의 계절로, 곳곳에서 벚꽃 축제가 열립니다. 따라서, 벚꽃이 피는 공원이나 강가에 가서 한가롭게 피크닉을 즐기거나, 야간에는 불빛 아래 더욱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캘리포니아의 코첼라 밸리에서는 코첼라 밸리 뮤직 & 아트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이 페스티벌은 최고의 음악과 예술을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축제로, 사막에서 열리는 독특한 분위기와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여행 보험과 예방 접종을 잊지 마세요 : 4월에 해외여행을 간다면, 여행 보험과 예방 접종을 잊지 마세요. 여행 보험은 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나 질병, 테러 등에 대비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행 보험은 여행 전에 인터넷이나 여행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여행 기간과 목적지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보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방 접종은 여행지에서 흔히 발생하는 감염병에 대비하여 미리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예방 접종은 여행 전에 보건소나 병원에서 접종할 수 있으며, 여행지에 따라 필수적이거나 권장되는 예방 접종이 다릅니다. 따라서, 여행 전에 여행지의 예방 접종 정보를 확인하고, 필요한 예방 접종을 받으세요.
- 현지 통화와 결제 수단을 준비하세요 : 4월에 해외여행을 간다면, 현지 통화와 결제 수단을 준비하세요. 현지 통화는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화폐로, 여행 전에 환전소나 은행에서 환전할 수 있습니다. 현지 통화는 여행지에서 교통, 식사, 쇼핑 등에 필요하므로, 여행 기간과 예산에 따라 적절한 금액을 환전하세요. 결제 수단은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나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여행 전에 사용 가능 여부와 수수료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에 가입하거나 신청하세요. 결제 수단은 현지 통화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많이 사용하세요.
- 여행용품과 여행약을 챙기세요 : 4월에 해외여행을 간다면, 여행용품과 여행약을 챙기세요. 여행용품은 여행 중에 필요한 물품으로, 여행 가방, 여권 케이스, 어댑터, 충전기, 카메라, 세면도구, 세탁도구 등이 있습니다. 여행용품은 여행 전에 미리 준비하고, 여행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은 최소한으로 챙기세요. 여행약은 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증상에 대비하여 미리 준비하는 약으로, 감기약, 소화제, 진통제, 멀미약, 상처약, 방역약 등이 있습니다. 여행약은 여행 전에 병원이나 약국에서 처방받거나 구입할 수 있으며, 여행지에서 구하기 어려운 것은 충분히 챙기세요.
4월 여행지 추천 : 가볼 만한 곳 국내여행지 BE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