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오키나와 여행하기 좋은 달은 언제가 좋을까? 봄 여름 가을 겨울 추천으로 사계절 날씨와 최적의 여행시기, 비수기와 성수기까지 살펴봅니다.
계절별 날씨와 최적 여행시기
- 봄 (3월~5월) : 봄은 오키나와를 방문하기에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3월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화려한 꽃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기온은 평균 20℃를 웃돌아 따뜻합니다. 하지만 5월 중순부터는 장마가 시작되므로 우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름 (6월~8월) : 여름은 오키나와의 해변과 바다를 만끽하기에 최적의 시기입니다. 6월 말부터는 장마가 끝나고, 바다의 수온도 따뜻해져 스노클링이나 다이빙과 같은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태풍 시즌도 겹치기 때문에 날씨 예보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 가을 (9월~11월) : 가을은 오키나와의 무더위가 가라앉고 쾌적한 날씨가 이어지는 계절입니다. 9월과 10월은 오키나와 여행에 가장 좋은 시기로 꼽히며, 평균 최고기온이 30도 아래로 떨어져 선선한 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 겨울 (12월~2월) : 겨울에는 오키나와의 기온이 17℃ 전후로 비교적 따뜻합니다. 1월에는 일본에서 가장 빠른 벚꽃인 칸히자쿠라가 개화하여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겨울은 관광객이 적어 조용히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오키나와의 비수기와 성수기
- 성수기 : 오키나와의 성수기는 주로 12월부터 3월까지입니다. 이 시기는 오키나와의 날씨가 매우 쾌적하고 따뜻하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특히, 1월과 2월은 벚꽃이 피는 시기로, 벚꽃축제를 즐기기에 좋은 달입니다. 성수기 동안에는 호텔 예약과 항공권 예약 등을 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 비수기 : 반면에 비수기는 4월부터 11월까지로 정의됩니다. 이 기간은 여름철과 가을철을 포함하며, 날씨가 다소 더울 수 있습니다. 비수기 동안에는 관광객 수가 적어서 호텔 예약이나 항공권 예약 등을 상대적으로 유연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여행 팁
- 5월 초순 : 일본의 골든 위크로, 오키나와에서 일 년 중 가장 바쁜 시기 중 하나입니다. 이 시기에는 호텔과 리조트 예약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7월과 8월 : 오키나와에서 여름휴가가 시작되는 시기로, 해변이 붐비고 호텔 가격이 더 비쌉니다.
- 태풍 시즌 : 주로 7월부터 10월까지이며, 이 기간 동안에는 태풍으로 인해 항공편과 페리가 결항될 수 있습니다.
태풍 시즌에 여행을 계획하는 팁
- 기상 정보 확인 : 여행 전과 여행 중에는 일본 기상청의 태풍 정보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세요.
- 안전한 숙소 선택 : 태풍에 강한 호텔이나 리조트를 선택하고, 가능하면 높은 층보다는 낮은 층에 머무르세요.
- 비상용품 준비 : 비상시 사용할 수 있는 우산, 우의, 손전등, 비상식량, 물 등을 준비하세요.
태풍 발생 시 대처 방법
- 바다 근처 피하기 : 태풍이 접근하면 해변과 바다 근처에 접근하지 마세요.
- 창문 근처 피하기 : 큰 창문 근처에 있지 않도록 하고, 가능한 내부 방으로 이동하세요.
- 외출 자제 : 태풍 경보가 내려진 경우, 되도록 건물 밖으로 나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Plan B 준비
- 실내 활동 계획 : 태풍으로 인해 야외 활동이 불가능할 경우를 대비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을 미리 계획하세요.
- 여행 일정 유연성 : 태풍으로 인한 항공편 결항이나 일정 변경에 대비해 유연한 여행 일정을 가지세요.
오키나와의 문화 행사와 축제
- 1월 - 신년 축하 행사 : 새해가 시작되면, 슈리성에서는 류큐 왕국의 번영을 기원하던 전통적인 신년 하례를 재현하는 축제가 열립니다. 방문객들에게 음료와 차를 대접하며, 무병장수와 행복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류큐 무용과 전통 공연이 펼쳐집니다.
- 1월 - 오키나와 3대 벚꽃 축제 : 오키나와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먼저 벚꽃을 볼 수 있습니다. 모토부산 야에 벚꽃 축제, 나고 벚꽃 축제, 나키진 구스쿠 축제 등이 오키나와 최대의 벚꽃 축제로, 환상적인 벚꽃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 2월 - 오키나와 마라톤 : 해변을 따라 뻗은 고속도로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카츠렌 성터를 지나는 마라톤 코스에서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달리는 스포츠 행사가 열립니다.
- 3월 - 히가시손 철쭉 축제 : 히가시손에서는 일본에서 가장 먼저 철쭉이 만개합니다. 5만여 송이의 철쭉이 뒤덮인 철쭉원은 최고의 포토존으로, 맹그로브 숲으로도 유명한 이곳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 4월 - 류큐 불꽃 축제 : 해수욕이 가능해지는 4월에는 음악과 어우러진 불꽃놀이 쇼를 관람할 수 있으며, 이에 섬에서는 백만 송이의 백합이 섬 전체를 뒤덮는 백합 축제가 열립니다.
- 5월 - 나하 하리 : 오키나와 최대 규모의 축제로, 풍어와 바다의 안전을 기원합니다. 용 모양의 대형 배를 타고 경주하는 대항전과 시민들도 참여 가능한 승선 체험 등이 있습니다.
- 6월 - 이토만 하레 : 어업의 마을 이토만에서 열리는 5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축제로, 열띤 배 경주를 응원하는 관중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7월 - 피스풀 러브록 페스티벌 : ‘사랑과 평화’를 주제로 한 록 페스티벌로, 세계 유명 밴드의 공연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 8월 - 오키나와 전도 에이사 축제 : 에이사는 4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오키나와 전역에서 추는 전통 춤입니다. 지방에 따라 다양한 의상의 에이사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여행 일정과 경비
오키나와 여행을 계획하실 때, 여행 일정과 경비 분배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여행의 총 기간, 선호하는 활동, 그리고 숙박 시설의 종류에 따라 예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3박 4일 기준으로 오키나와 여행 예산을 계획하고 경비를 분배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입니다.
- 항공권 : 오키나와는 저가 항공사를 이용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와 비수기, 주말과 평일에 따라 가격 차이가 있으니, 여행 일정을 유연하게 조정하여 저렴한 항공권을 찾아보세요.
- 숙박 : 숙박비는 여행 경비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합니다. 호텔, 리조트,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숙박 옵션이 있으며, 위치와 편의 시설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2인 기준 4박 5일 숙박비는 약 572,000원 정도로 계획할 수 있습니다.
- 렌터카 : 오키나와는 대중교통보다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렌터카 비용은 차량의 종류와 렌트 기간에 따라 달라지며, 4일 기준 약 450,000원 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식비 : 오키나와의 음식은 다양하고 맛있습니다. 하루 3끼 식사를 외식으로 해결한다면, 1인당 하루 약 40,000원 정도 예상하면 좋습니다.
- 관광지 입장료 : 관광지마다 입장료가 다르므로, 방문하고자 하는 관광지의 입장료를 미리 확인하고 예산에 포함시키세요. 예를 들어, 코우리오션타워의 경우 2인 입장료로 16,050원 정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경비 : 여행 중에는 예상치 못한 지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쇼핑이나 기념품 구입, 긴급 상황을 위한 여유 자금 등을 고려하여 약간의 여유 예산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비 분배 방법은 개인의 여행 스타일과 선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산을 세울 때는 각 항목별로 최소 비용과 여유 비용을 구분하여 계획하고, 여행 일정에 맞춰 유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이렇게 하면 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