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트래블로그로 atm 출금 시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고, 트레블로그 카드 장점과 사용법, 인출 시 주의사항과 해결방법까지 살펴봅니다.
트래블로그 카드의 장점과 사용법
트래블로그 카드는 하나은행에서 발급하는 해외전용 체크카드입니다. 트래블로그 카드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8종 통화를 충전할 수 있으며, 해당 국가에서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나 ATM에서 인출할 때 수수료가 없습니다. (단, 국제브랜드 인출 금액의 1%나 현지 운영사가 부과하는 운용료는 별도로 부과될 수 있습니다)
- 국내 가맹점에서 이용 시 0.3% 하나머니가 적립됩니다.
- 외화를 한화로 환급할 때 수수료가 1%입니다. (단, 언제든 5%로 변경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트래블로그 카드의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트래블로그 앱을 이용하여 신청하면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원화결제 (DCC)는 사전에 차단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해놓지 않는 경우 3~5% 추가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트래블로그 앱에서 원하는 통화와 금액을 충전합니다. 충전은 하나은행 계좌에서만 가능합니다. 충전이 가능한 단위는 일본 100엔, 미국 1달러, 유로 1유로, 영국 1 파운드, 중국 5 위안, 싱가포르 1 싱가포르 달러, 캐나다 1 캐나다 달러, 호주 1 호주 달러 등입니다.
- 충전한 통화를 해당 국가에서 ATM에서 인출하거나 가맹점에서 결제합니다. PIN 번호는 발급 시 등록한 비번 4자리입니다. 때로는 6자리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 등록한 4자리+ 00을 뒤에 입력하면 됩니다.
- 트래블로그 앱에서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지이용금액과 원화환산금액 등을 볼 수 있습니다.
- 외화를 한화로 환급할 경우 트래블로그 앱에서 환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원화로 환산된 금액에서 환급수수료 1%가 차감된 후에 입금됩니다.
트래블로그 ATM 출금 수수료 줄이는 방법
- 주요 통화로 사용하지 않는 지역의 경우 달러로만 인출할 수 있으며 이때 환전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이용료가 따로 나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주요 통화를 충전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ATM 위치를 찾을 때는 Mastercard ATM Locator, UnionPay ATM Locator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가장 가까운 ATM 위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 ATM에서 출금할 때는 현지 은행 ATM보다는 한국은행 ATM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지 은행 ATM은 건당 3.5달러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 ATM은 신한은행이나 하나은행 ATM을 이용하면 수수료가 없습니다.
- ATM에서 출금할 때는 Withdrawal request라고 나오는 화면에서 Decline을 눌러야 합니다. 이 화면은 트래블로그 카드에서 한국 돈을 현지 통화로 환전해서 받을 것인지 물어보는 것입니다. 절대 안 돼요! 무조건 Decline을 눌러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트래블로그에 환전해서 돈을 넣어놨기 때문입니다. 이미 돈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있어요!
트래블로그 ATM 출금 주의사항
- 트래블로그 카드로 출금할 수 있는 금액은 USD 환산 금액 기준으로 통화 별 보유금액은 원화로 환산 금액 기준 약 200만 원 정도입니다. 연간 한도는 100,000, 해외 결제 한도는 하루 5,000이고, 월 10,000입니다. 하지만 2023년 1월 11일까지 발급된 경우는 하루 2,000이에요. 인출 한도는 건당 1,000, 하루 6,000, 월 10,000 USD 달러 기준입니다. 이 한도를 초과하면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 ATM에서 출금할 때는 카드가 잘못 인식되거나 거절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다른 ATM을 이용하거나 트래블로그 고객센터(1588-1111)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 ATM에서 출금할 때는 카드가 붙잡히거나 훔쳐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즉시 트래블로그 고객센터(1588-1111)에 연락하여 카드를 잠금하고 신고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