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오미크론 감염자의 절반은 자기의 코로나19 감연 사실도 모른다고 하는데요. 일본에는 현재 신규확진자가 25만명이 넘어간다고 합니다. 끝날때 까지 끝이 아니네요. 오미크론 변이, 잠복기, 감염 전파력, 증상, 돌파감염, 재감염 등 알아봅니다.

     

    오미크론 변이란?

    2021년 11월 9일에 발견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2021년 11월 26일 WHO에서 오미크론이라 정식 명명하고 VOC으로 분류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잠복기 및 증상은?

    오미크론의 평균 잠복기는델타 변이의 잠복기 5.8일 보다 짦은, 4.2일 (2일 ~ 8일)이라고 하는데요. 다른 변이보다 감염 전파력이 높다고 합니다. 백신접종자의 돌파감염이 있을 수 있으나, 백신접종 완료시 사망, 입원, 중증화 예방효과는 여전히 존재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백신 3차 접종자에서 예방효과가 더 높았다고 하네요.

     

    증상으로는 이런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마찬가지로 몸살, 숨가뿜, 인후통, 기침, 오한, 발열 등이 주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인후통이 빈번하게 나타나고 연령, 기저질환, 백신 접종 상태, 이전 감염력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위험평가 및 대응방법은?

    중증도는 낮지만, 높은 전파력으로 의료체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위험도가 매우 높은으로 분류 되었는데요. 오미크론 변이에 가장 효과적인 대응으로는 고령층 백신 미접종자, 2차 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난 사람의 백신 접종이라고 합니다.

     

    여전히 사적모임 최소화, 환기, 기침은 옷소매에 하기, 마스크 착용, 아프면 검사받고 집에 머물기 등 생화속 방역수치을 철저히 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