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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이달-대표-포스터-모습

     

    종이달은 일본의 베스트셀러 작가 가쿠타 미쓰요가 쓴 소설로, 은행에서 1억 엔을 횡령하고 도주한 주부의 이야기입니다.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원작 소설의 줄거리와 결말, 전하고자 하는 테마와 메시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작 소설의 줄거리와 결말

    소설은 리카가 태국에서 숙박하던 호텔에서 경찰에 체포되는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리카는 공금 횡령 사건을 저지른 후에도 자신의 행위에 대해 큰 뉘우침이나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횡령한 돈으로 젊은 남자 고타와의 관계를 즐기고, 화장품이나 옷 등을 사며,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고타에게 진심으로 사랑받고 있다고 믿지 못하고, 자신의 삶에 대해 공허함과 불안함을 느끼기도 합니다.
    소설은 리카의 회상과 현재를 오가면서 그녀의 과거를 조금씩 드러냅니다. 리카는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좋은 대학에 입학하고, 좋은 은행에 취직하고, 좋은 남자와 결혼하는 등 외부적인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고, 남편과도 정서적인 교류가 없는 관계였습니다. 그녀는 은행에서도 모범적인 직원으로 평가받았지만, 실제로는 고객들의 예금증서를 복제하거나 위조하면서 돈을 횡령하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적은 금액이었지만, 점점 큰 금액을 횡령하게 되고, 결국에는 1억 엔을 횡령하여 태국으로 도망치게 됩니다.

     

    종이달-드라마-포스터-모습

     

    원작 소설의 테마와 메시지는 무엇인가?

    소설의 제목인 종이달은 일본에서는 필름 카메라가 나온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사진관에서는 초승달 모양의 가짜 달을 만들거나 그려서 그것을 갖다 놓고 사진을 찍는 것이 유행이었는데, 그 사진을 찍은 사람들이 대부분 행복한 얼굴로 가족과 연인의 한 때를 사진으로 남겼다고 합니다. 그래서 종이달이란 단어는 '한 때의 가장 행복한 추억'을 의미하는 중의적인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소설에서 리카는 자신이 횡령한 돈으로 살아가는 삶을 종이달처럼 잠시 빛나는 환상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환상은 결국 깨지고, 리카는 자신의 행위에 대한 책임을 질 수밖에 없습니다.
    첫째
    소설은 자신의 삶에 대해 진실하게 직시하지 못하고 타인의 기대나 외부적인 성공에만 매달리는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리카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알아내려고 하지 않고, 남들이 보기에 좋은 삶을 살아가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런 삶은 결국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행복을 주지 못하고, 오히려 파멸로 이끕니다.

     

     

    둘째
    소설은 돈과 사랑의 관계에 대해 질문합니다. 리카는 돈을 횡령하여 젊은 남자 고타와의 관계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고타는 리카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리카가 줄 수 있는 돈과 성적인 만족만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리카 역시 고타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고타가 자신에게 주는 관심과 환희만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런 관계는 결국 서로를 상처 주고 배신하게 되며, 진정한 사랑과는 거리가 멉니다.
    셋째
    소설은 여성의 삶과 역할에 대해 탐구합니다. 리카는 전형적인 일본식 주부로서 남편과 아들을 위해 일하고 가사를 보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 역할에 만족하지 못하고,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은행에서 일하거나 돈을 횡령하거나 젊은 남자와 만납니다. 그러나 그녀의 행위는 사회적으로 비난받고, 법적으로 처벌받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삶에 대해 자유롭고 독립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권리를 주장하지만, 그 권리를 행사하는 방법이 부적절하고 비윤리적입니다. 그녀는 여성으로서의 삶과 역할에 대해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지 못하고, 기존의 모델에 반기를 들며 탈출하려고 합니다.

     

    드라마-종이달-포스터-모습

     

    원작 소설과 드라마 차이점

    원작 소설과 드라마는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결말입니다. 원작 소설에서는 리카가 태국에서 체포되고, 고타와도 함께 법정에 서게 됩니다. 리카는 자신의 행위에 대해 사과하거나 반성하지 않고, 오히려 자신을 미화하려고 합니다. 그녀는 자신이 횡령한 돈으로 행복했다고 주장하고, 고타와도 진심으로 사랑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고타는 리카를 배신하고, 리카가 준 돈을 다른 여자와 썼다고 폭로합니다. 리카는 고타의 말에 분노하고, 고타를 욕하며 법정을 떠납니다. 드라마에서는 리카가 태국에서 체포되지 않고, 고타와 함께 도주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고타는 리카를 버리고 돈만 가지고 도망갑니다. 리카는 고타의 배신에 절망하고, 자신의 행위에 대해 후회합니다. 그녀는 남편과 아들에게 전화를 걸어 사과하고, 자신을 잊어달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경찰에게 자수하려고 합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인물들의 성격과 관계입니다. 원작 소설에서는 리카와 오카자키 유코가 여고 시절부터 친구였지만, 드라마에서는 은행에서 같이 일하는 동료로 설정되었습니다. 오카자키 유코는 원작 소설에서는 리카와 비슷한 성격으로 묘사되었지만, 드라마에서는 리카와 대조적인 성격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오카자키 유코는 드라마에서는 남편과 딸과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으며, 은행에서도 성실하게 일하는 모범적인 주부입니다. 그녀는 리카의 횡령 사건을 알게 되면서 충격을 받고, 리카를 비난합니다. 주조 아키와 야마다 가즈키도 원작 소설과 드라마에서 다르게 묘사되었습니다. 주조 아키는 원작 소설에서는 요리 교실 친구로서 리카와 친밀한 관계였지만, 드라마에서는 요리 교실 선생으로서 리카와 거리가 먼 관계였습니다. 주조 아키는 드라마에서는 리카의 횡령 사건을 의심하고, 리카를 쫓아가려고 합니다. 야마다 가즈키는 원작 소설에서는 리카의 옛날 애인으로서 리카와 재회하고, 리카에게 돈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드라마에서는 리카의 남편의 친구로서 리카와 재회하고, 리카에게 돈을 빌려줍니다. 야마다 가즈키는 드라마에서는 리카에게 진심으로 도움을 주려고 하지만, 리카는 그의 도움을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원작 소설과 드라마에서는 세부적인 내용이나 대사 등이 다르게 표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원작 소설에서는 리카가 고타와 만난 장소가 호텔이었지만, 드라마에서는 공원이었습니다. 원작 소설에서는 리카가 고타에게 준 선물이 화장품이었지만, 드라마에서는 시계였습니다. 원작 소설에서는 리카가 횡령한 돈을 가방에 넣어 가지고 다녔지만, 드라마에서는 은행 계좌에 입금하고 인출했습니다. 이런 차이점은 원작 소설과 드라마의 각각의 특성과 매체성을 반영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본-소설이-원작인-드라마-종이달-포스터-모습

     

    종이달은 일본에서 실제로 일어난 은행 공금 횡령 사건을 모티브로 한 소설로, 41세의 주부 우메자와 리카의 삶과 심리를 다각적으로 들여다보는 작품입니다. 소설은 자신의 삶에 대해 진실하게 직시하지 못하고 타인의 기대나 외부적인 성공에만 매달리는 사람들에게 경고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돈과 사랑의 관계에 대해 질문하고, 여성의 삶과 역할에 대해 탐구합니다. 소설은 영화와 드라마로도 제작되었으며, 각각의 매체에서 다른 방식으로 소설의 내용과 테마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소설과 영화, 드라마를 비교하면서 각각의 장점과 단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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