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트랙스-크로스오버-앞면-외관-모습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쉐보레의 새로운 CUV 모델로, 세단의 안락한 주행감과 SUV의 다목적성을 결합한 차량입니다. 날렵하고 근육질의 디자인, 넓은 실내공간, 강력하고 효율적인 E-터보 프라임 엔진, 다양한 편의장치 등을 갖춘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000만 원 초반대의 착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 제원, 연비, 옵션, 사전예약 방법, 혜택 정리해 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특징과 장점

    가격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개소세 3.5% 인하 적용 기준) LS트림 2052만 원, LT 2366만 원, ACTIV 2681만 원, RS 2739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엔트리 모델 기준 현대차 ‘디 올 뉴 코나’ 대비 485만 원, ‘투싼 2023년형’ 대비 532만 원 각각 더 저렴하다고 합니다.

     

    제원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보다 간소화된 크기의 신형 1.2L E-터보 프라임 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kg·m의 퍼포먼스를 낸다고 합니다. 뷰익 등 다양한 차종을 통해 검증을 거친 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L당 12.7km (17인치 모델 기준) 연비를 실현했으며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홀드 기능이 적용돼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고 합니다.

     

    연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연비는 리터당 12.7㎞에 달하며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했습니다. 또한 E-터보 프라임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안전성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차체 구조가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스마트 엔지니어링은 다양한 주행 환경을 컴퓨터 가상 상황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해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전방충돌경보 (FCW), 후방교차충돌경보 (RCCW), 후방주차보조 (RPA), 차선유지보조 (LKA), 차선변경 시 경보 (LDW), 자동긴급제동 (AEB) 등 다양한 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기능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면 디스플레이가 플로팅 타입으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중앙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약 9도 기울어져 있습니다.

     

    디자인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를 상징하는 알파벳 ‘X’ 형상이 차체 디자인 전반에 디테일을 살리는 요소로 활용되었습니다. 경쟁 모델 대비 긴 휠베이스와 근육질 형태의 보디라인, 낮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 등 특유의 역동성을 표현했습니다. 또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트림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공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의 크기로 국내 경쟁 모델인 현대차 코나, 기아 니로보다 크고 준중형 SUV 현대차 투싼과 기아 스포티지보다는 소폭 작습니다. 특히 2700mm의 긴 휠베이스와 함께 쉐보레 모델 가운데 짧은 리어 오버행을 통해 보다 넓은 열 레그룸을 실현했습니다. 높게 설정된 바닥은 운전 중 시야 확보에 유리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도우며, 뒷좌석 폴딩 시트는 적재 공간을 더욱 확장해 짐을 싣거나 차박캠핑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옵션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안전 옵션은 모든 트림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BS와 전방 추돌 경고 및 자동 긴급제동, 차선 이탈 경고 및 방지 보조,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경사로 밀림 방지 등의 주행안전 시스템과 운전석, 동승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 등의 에어백 시스템이 있습니다. 또한 보행자 인식 긴급제동과 후방카메라 등의 보행자 안전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특별한 트림인 RS와 ACTIV은 각각 스포티함과 아웃도어함을 강조한 모델입니다. RS 트림은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위해 블랙 그릴과 루프 레일, 19인치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하였으며 D 컷 스티어링휠과 인조가죽 시트 등으로 내부 공간도 고급스럽게 꾸몄습니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디자인을 위해 실버 그릴과 루프 크로스 바, 18인치 알로이 휠 등을 적용하였으며 전동조절 운전석 시트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으로 내부 공간도 편리하게 꾸몄습니다.

     

    • LS 트림에는 LED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전동접이 아웃사이드미러, 후방 와이퍼 등의 외관 옵션이 있습니다.
    • LT 트림에는 LS 트림의 외관 옵션에 더해 버튼시동과 열선 스티어링휠, 자동디밍 룸미러 등의 내장 옵션이 있습니다.
    • ACTIV 트림에는 LT 트림의 외관과 내장 옵션에 더해 디지털 계기판과 전동조절 운전석 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등의 고급 옵션이 있습니다.
    • RS 트림에는 ACTIV 트림의 외관과 내장 옵션에 더해 D 컷 스티어링휠과 인조가죽 시트,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멀티미디어 옵션이 있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전예약 방법과 혜택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사전예약은 22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사전예약 방법은 쉐보레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가까운 쉐보레 전문점을 방문하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다음과 같은 혜택이 제공됩니다.

     

    • 첫 번째 혜택은 ‘선착순 1000명’에게 최대 100만 원 상당의 ‘쉐보레 라이프 패키지’를 드립니다. 이 패키지에는 정비 서비스와 액세서리 할인권, 영화관람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두 번째 혜택은 ‘선착순 500명’에게 최대 50만 원 상당의 ‘쉐보레 컴플리트 케어 패키지’를 드립니다. 이 패키지에는 정비 서비스와 타이어 할인권, 자동차 보험 할인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세 번째 혜택은 ‘선착순 300명’에게 최대 30만 원 상당의 ‘쉐보레 스페셜 케어 패키지’를 드립니다. 이 패키지에는 정비 서비스와 카시트 할인권, 자동차 세차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전예약 고객들은 또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특별한 트림인 RS와 ACTIV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RS 트림은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강조한 모델이고,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모델입니다. 각각의 트림에는 전용 외장 옵션과 패키지가 적용되어 차별화된 매력을 발산합니다.

    반응형